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Java - 어노테이션 (Annotation) 활용

개발/Java

by 뉴에이스 2018. 10. 15. 11:01

본문

Marker 소스

 

/*
	Target, Retention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
	모든 위치에서 사용 가능
	CLASS까지 유지 (실행시 정보유지 X)
*/
public @interface Marker {}

 

Type1 소스

 

public @interface Type1 {
	String value();
}

 

Type2 소스

 

public @interface Type2 {
	String name();
}

 

Test 소스

 

@Marker
public class Test {
	@Marker
	public void call() {}
	
	// Type1에 있는 String value(); 값에 맞춰 value에 String 형태의 값을 입력
	// Type2에 있는 String name(); 값에 맞춰 name에 String 형태의 값을 입력
	@Type1(value="test")
	@Type2(name = "sun")
	public void test1() {}
	
	// 속성의 이름이 value인 경우 속성명은 생략 후 입력 가능
	@Type1("test")
	// 속성의 이름이 value가 아닌 경우에는 속성명과 함께 설정해야 함
	@Type2(name="sun")
	public void test2() {}
}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